헤쿠의 내맘대로상자

반응형

제가 출시를 기다리고 있던 서비스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스포티파이입니다. 2월 1일자로 한국에 출시되었고, 지금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여 빠르게 포스팅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가격, 가입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스포티파이 (Spotify)는 무엇?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주소! 

스웨덴에서 출발한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사용자 기준으로 보면 전 세계 약 3억 명이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원래 국내에는 21년 1분기 중에 진출한다고 했었는데, 드디어 2월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 같네요. 그동안 저작권 관련 업체들과 협상을 한다는 등의 기사, 강남구청에 사업자 등록을 했다는 기사 등이 있었는데 소문이 사실이었나 봅니다. 원래 기존에 한국에서 Spotify를 사용하려면 로그인 시 VPN을 사용해야 했는데 이제는 VPN 없이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구글 검색 시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지 않는데, 아래의 링크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마 런칭 초기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지 않을까 싶은데 기대됩니다. 

www.spotify.com/kr-ko/

 

Listening is everything

Spotify에는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음악이 있습니다.

www.spotify.com

스포티파이 (Spotify) 요금제 : 프리미엄 11,900원 / 프리미엄 (듀오) 17,985원 (VAT포함시)

원래 스포티파이는 무료 플랜으로 유명한데요, 우선 한국에는 무료 플랜은 없는 것으로 보이고 유료 2가지 요금제가 확인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광고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것 + 다운로드가 주 혜택인데요, VAT 포함 시 11,900원입니다. 듀오의 경우 계정 2개로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데, 단서 조항에 보니 "같은 주소지에 거주하는 두 사람" 이라는 표현이 눈에 띕니다. 이 조항이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한 부분이네요. 

 

저도 오늘 가입하고 서비스를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첫 가입자에게는 아래와 같은 신규가입 혜택이 있습니다.

 

1. 일주일 무료로 프리미엄 멤버십 체험

2. (체험 종료 후) 프리미엄 가입 필요. 가입 시, 3개월 무료체험 후 결제 개시. 

 

스포티파이 장단점 - 해외 음악 많이 듣는 분은 가입하세요! 

스포티파이에 무료 플랜이 없다는 점이 많이 아쉬운데요. 아무래도 한국에는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이미 많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스포티파이만 무료 공개를 하기가 어려운 대외적 여건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가격도.. 멜론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6-7천원 대의 가격에 모바일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 보면.. 만원이 넘는 가격이 조금 부담되는 부분도 있겠습니다.

 

또한, 아직 저작권 협상중인 곡들이 있어 한국 곡의 경우 스트리밍 불가한 음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저러한 걸 고려해보면 생각보다 한국 스트리밍 서비스들에 미칠 영향은 그렇게 직접적이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 모든 단점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서비스, 전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써보고 싶다! 혹은 해외 음악을 많이 듣고 가요는 잘 안듣는다! 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스포티파이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  스포티파이는 특히 음악 추천 기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데요, 취향에 맞는 곡들을 쏙쏙 뽑아준다는 스포티파이를 저도 체험해보고,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헤쿠의 내맘대로 상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