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쿠의 내맘대로상자

반응형

요새 가장 핫한 코인은 곁눈질하는 개 얼굴로 유명한 도지코인입니다. (DOGE, Dogecoin)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때문에 핫해진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암호화폐 시가총액 5위에 달하는 유명 코인이 된 도지코인!

어제도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 관련 트윗을 하면서 도지코인 주가가 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도지코인을 좋아하는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아마존 결제 가능한지 등 주요 이슈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도지코인 개발자, 개발은 언제?

도지코인은 2014년 IBM 출신의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 커뮤니키에서 도지 코인이란 닉네임을 쓴 사람이 올린 글에서 시작됐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장난 삼아 만든 암호화폐라서 개발에 몇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고 하네요.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ㅡ 

1. 개당 단가가 다른 코인보다 낮음 / 2. 발행량 제한이 없고 발행속도가 빠름 /  3. 특별한 목적이 없이 장난으로 개발된 코인이라 Tip 등으로도 쓰임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도지코인은 공급이 무제한이기 때문에 발행 후 4년이 지난 2019년에는 그 발행 규모가 달에 닿을 정도라는 드립도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1시간에 60만개를 채굴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도지코인 상징은 시바견으로 인터넷에서 유명한 짤로 쓰이던 일본 강아지입니다. 한때 이 개의 실제 주인인 일본 남자는 도지코인으로 기부를 받는 일도 있었다고 하네요.

 

Dogecoin is an open source peer-to-peer cryptocurrency,

favored by shibas worldwide. Elon Musk thinks we're pretty cool.

(도지코인은 전세계의 시바견들이 사용하는 오픈 소스 기반의 P2P 암호화폐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우리가 정말 쿨하다고 생각해요!)

 

_도지코인 홈페이지 소개글

 

출처 픽사베이

틱톡으로 유명해진 도지코인

초기에 도지코인은 가볍게 개발된 코인답게 주로 사회공헌이나 기부, Tip 등으로 쓰였는데요. 가장 유명한 일화는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어 자메이카 봅슬레이팀이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을 못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도지코인으로 후원을 한 사건입니다. 이후에도 기부성 성격의 커뮤니티형 코인으로 쓰이다가,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2020년에 도지코인 관련하여 틱톡에서 챌린지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특히 한 사용자가 올린 도지코인 투자 독려글(?) 은 정말 핫했는데요, 틱톡 챌린지를 계기로 도지코인이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고, 투자 관련하여 신중할 것을 당부하는 도지코인 공식 트윗도 올라오는 등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2019년부터는 괴짜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가 관심을 가지면서 더욱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됐습니다. 

 

일론 머스크 ♥ 도지코인 

일론 머스크가 왜 도지코인에 꽂혔 (?) 는지에 대해서는 널리 알려진 사실은 없습니다. 다만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매우 쿨하다고 생각한다고 하며 도지에 관련한 언급을 할 때마다 가격이 요동치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제는 일론 머스크가 오는 5월 8일 SNL에 출연한다는 내용을 알리며 'The Dogefather'라는 말을 남겼는데요. 이 트윗 이후 한동안 하락세였던 도지코인이 조금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의 Big Father.. 서포터나 후견인이다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네요)

출처 일론 머스크 트위터

아마존 결제 수단으로?

미국의 한 청원 사이트 (Change.org)에는 유명 상거래 사이트 아마존에서 도지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청원이 올라왔고 13만 명 이상이 지지를 했다고 하네요. 도지코인의 인지도가 그만큼 높아진 것을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하구요. 아직 아마존에서 이를 받아들일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지만 지켜봐야 할 거 같네요. 

유명인 트윗 보고 투자하는 것은 노노! 

주식보다도 더 변동성이 큰 코인은 유명인이 트윗에 올렸다고 투자를 했다간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인은 아직 신생 투자처로 금융 당국의 관리감독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개인 소액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도 없고, 관련한 사기도 많다고 하네요. 투자는 개인의 책임에 달린 만큼 잘 알아보고 현명한 투자를 해야 겠습니다. :)

 


 

헤쿠의 내맘대로 상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