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쿠의 내맘대로상자

반응형

항상 인기인 써브웨이!

요새는 정말 여러 군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샌드위치 전문점 중의 하나가 써브웨이 (Subway) 인데요. 간단하게 끼니를 떼울 수도 있지만 내 입맛에 맞게 메뉴를 커스텀할 수 있어서 바쁜 직장인, 학생 뿐 아니라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입니다. 

그런데 써브웨이를 처음 가는 경우에 너무 복잡해 보이는 메뉴 때문에 주문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저는 맨날 써브웨이를 먹는 사람으로서 오늘 마침 써브웨이에 갔다가 주문 방법이나 소스 종류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에 정리해서 포스팅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써브웨이 주문대 앞에 서면 긴장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문방법과 꿀조합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D 

출처 써브웨이

 

써브웨이가 처음이시라고요? 주문방법

써브웨이에는 가장 유명한 샌드위치 말고도 랩 (또띠아로 샌드위치를 싼 것)과 샐러드 메뉴도 있는데요, 오늘은 샌드위치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해볼게요.

 

1) 써브웨이 주문대 앞에 서면 빵 종류와 크기부터 결정!

[꿀팁] 15cm와 30cm 중 선택! 인원이 2명이고 식사양이 적다면 하나를 사서 반 잘라 달라고 하시는 게 더 저렴합니다. 

* 빵 종류별 칼로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다이어터 분들은 빵을 골라서 속을 파달라고 하시면 탄수화물이 줄어들어요. 맨 오른쪽 플랫 브래드는 두꺼운 또띠아 같은 싸먹는 빵 느낌인데, 쫀득한 맛이 있어 매니아층이 많아요. 

* 화이트빵이 기본이고, 하티는 화이트빵에 옥수수 가루를 묻힌 것, 파마산오레가노는 허브+파마산을 묻힌 것입니다. 허니오트는 곡물빵인 위트에 허니오트를 묻힌 것이구요! 생긴 건 뭔가 위트가 곡물빵이라 덜 살찔 것 같은데 칼로리는 의외로 기본 빵인 화이트가 가장 낮다고 하네요. 

출처 써브웨이

 

2) 메뉴판을 보고 샌드위치 중 하나를 고릅니다. 

[팁] 써브웨이 샌드위치에는 클래식, 프레쉬 앤 라이트, 프리미엄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어요. 보통 가장 인기인 건 에그마요 (계란 으깬 것 들어있음), BLT (베이컨, 양상추(로투스), 토마토) / 터키 / 스테이크 & 치즈  정도입니다.

* 시즌한정 메뉴도 많고 닭고기, 돼지고기 찢은 것 등 종류가 많으니 메뉴판 중 하나를 고르시는게 편해요. 물론 고수라면 즉석에서 속에 들어갈 메인 메뉴를 골라서 처음부터 나만의 조합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써브웨이 샌드위치들은 재료나 치즈 추가, 소스 추가 등에 따라 칼로리가 다양한데 보통 350kca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 써브웨이

 

3) 치즈를 고르고 빵을 데울 지 정합니다

출처 써브웨이

치즈는 세 가지 종류인데 아메리칸치즈 (짭쪼롬, 사각 치즈를 반 자른 모양), 슈레드치즈 (체다치즈 혼합으로 풍미있는 맛), 모짜렐라치즈 (우유 맛) 가 있어요. 평소 좋아하시는 치즈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팁] 치즈를 고르고 나면 빵을 데워줄까 물어보는데,  보통 30분 이상 지나서 드실 거면 식어서 축축해져서 안 데우는 게 나아요!

[팁] 양파가 매우신 분들은 빵에 넣고 같이 데워달라고 하면 매운 기운이 조금 사라집니다.  

직원 분이 빵을 파주고 계심

 

4) 안 드시는 야채가 있다면 이야기하기 

써브웨이에는 일곱 가지의 야채 (양상추, 토마토, 오이, 피망, 양파, 피클, 올리브, 할라피뇨) 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아보카도는 추가금을 내고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 안 드시는 야채가 있다면 빼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팁] '절임류' 를 빼주세요 하면 피클/올리브/할라피뇨를 한번에 뺄 수 있습니다 ㅋㅋ

[팁]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오이 말고 피클도 빼 달라고 하셔야 해요!!!  

출처 써브웨이

5) 대망의 소스 고르기!!! 

써브웨이에는 거의 10가지 이상의 소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소스 고르기 어려우신 분들은 직원분들에게 추천해달라고 하면 알아서 넣어주시긴 해요. 보통은 렌치와 스위트칠리, 스위트어니언, 핫칠리 등을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 간단히 종류를 정리해 볼게요.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담백한 소스] 마요네즈, 렌치 (마요네즈+레몬즙), 홀스래디쉬 (마요네즈+와사비)

[익숙한 소스] 바베큐, 허니머스타드, 사우전아일랜드(케첩+마요네즈), 스위트칠리, 핫칠리, 올리브오일, 후추, 소금

[그 외 소스] 스위트어니언 (달콤한 느낌의 양파맛), 레드와인 식초, 사우스웨스트 (마요네즈+핫칠리)

 

[팁] 다이어터 분들은 '소스를 한줄만 넣어주세요' 라고 하거나 소금+후추+올리브오일 조합을 추천합니다.

[팁] 소스는 3개까지 고를 수 있는데 3개를 다 가득 넣으면 짜거나 축축해질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3개 중 2개는 조금만 넣어달라고 합니다. (이건 개취인 부분이네요 ^^)

써브웨이 기본소스 이미지__출처 써브웨이

써브웨이 꿀조합은? 추천메뉴!

사람마다 써브웨이 꿀조합은 다양할 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래 메뉴들이 최애입니다. 여러분의 최애 메뉴는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일상 꿀팁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플랫브레드+로티세리치킨+스위트어니언+랜치(한줄)+핫칠리(한줄)

- 파마산오레가노+이탈리안BLT+올리브오일+ 

- 하티+에그마요+베이컨추가+스위트칠리+머스타드+후추

 


헤쿠의 내맘대로 상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