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쿠의 내맘대로상자

반응형

블랙핑크 로제가 2021년 3월 12일, 데뷔 5년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정말 모든 멤버가 비주얼 구멍 없이...한 명도 빠짐없이 예쁜 블랙핑크이기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제니가 솔로로 나와 큰 인기를 끈 이후 블랙핑크에서는 2번째 주자로 로제가 솔로앨범을 발표했네요. 이번 앨범과 타이틀곡 On the groun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YG엔터테인먼트

'On the ground' 는 영어 곡! 제목 의미는? 

로제는 타이틀곡인 On the ground의 모든 가사가 영어인 것에 대하여 곡의 완결성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대답했는데요. 그렇다면 제목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로제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평범한 진리에서 찾은 깨달음이 더욱 특별해지는 건 공감의 힘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그리고 로제의 지난날과 현재가 맞물리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아울러 로제 본인은 물론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다"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On the ground를 계속 스트리밍하고 있는데 로제의 힘찬 보컬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전체적인 리듬과 창법이 세련된 팝송을 듣는 것 같은 느낌을 주어서 편하게 듣기 좋았습니다. 지금 아침 시간에 들으니 더욱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것 같네요! 타이틀곡 On the ground 외에도 선공개된 노래인 'Gone'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YG엔터테인먼트

 

On the ground 가사 & 해석

에너지가 넘치는 로제의 곡을 들으며 제가 직접 번역해봤습니다. 노래가 너무 좋아요-! 후렴구인 'Everything I need is on the ground' 라는 뜻이 계속 귓가에 맴도네요. 결국 우리의 모든 에너지는 내 자신에게 있다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My life's been magic seems fantastic

내 인생은 마법 같아, 환상적이지 

I used to have a hole in the wall with a mattress

난 한때 벽에 구멍이 난 매트리스와 함께였지

It’s funny when you want it

재밌더라, 너가 그걸 원할 때

Suddenly you have it

갑자기 그걸 갖게 된다는 것이 

You find out that your gold’s just plastic

너는 네가 가진 금이 고작 플라스틱이라는 걸 알게 돼.

Every day every night

매일 밤낮으로 

I’ve been thinking back on you and I

나는 너와 나에 대해서 돌이켜 생각해 

Every day every night

매일 밤낮으로 

I worked my whole life

나는 내 인생에 최선을 다해왔어

Just to get right just to be like

옳은 답을 찾기 위해서 

Look at me I’m never coming down

나를 봐, 나는 무너지지 않아

I worked my whole life

나는 내 인생에 최선을 다해왔어

Just to get high just to realize

더 높이 올라가서 깨닫기 위해

Everything I need is on the

내가 필요한 건

Everything I need is on the ground

내가 필요한 건 여기 내 안에 있어

On the ground

내 안에 

Everything I need is on the ground

내가 필요한 건 여기 내 안에 있어

Nah but they don’t hear me though (Yeah what goes up it must come down)

그런데 사람들은 내 말을 듣지 않더라 (올라간 것은 내려오는 것이라고)

Nah but they don’t hear me though (You’re running out of time)

그런데 사람들은 내 말을 듣지 않더라 (너는 이미 늦어버렸다고)

My world’s been hectic seems electric

내 세계는 정신없고 짜릿해 보이지

But I’ve been waking up with your voice in my head

하지만 나는 내 머릿속 너의 목소리로 잠에서 깨어나

And I’m trying to send a message

그리고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노력해

And let you know that every single minute I’m without you I regret it

그리고 너에게 말할 거야, 네가 없는 모든 순간을 후회했다고

 

(앞 구간 반복)

 

I’m way up in the clouds

나는 구름 위에 와있어

And they say I’ve made it now

그리고 그들은 내가 해냈다고 말해

But I figured it out

그렇지만 나는 깨달았어

Everything I need is on the ground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은 내 안에 있다는 걸

Just drove by your house

너의 집에서 그냥 와버렸어

So far from you now

지금은 너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

But I figured it out

그렇지만 나는 깨달았어

Everything I need is on the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은

Everything I need is on the ground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은 내 안에 있다는 걸 

 

(뒷 구간 후렴 반복) 

 

영어 가사 해석을 로제 뮤직비디오와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첨부합니다. 키도 크고 비율도 좋아서인지 옷빨이 정말 잘 받네요 :-) 

 

로제는 오는 3월 16일 미국 NBC 방송의 유명 지상파 또 마음에 드는 곡이 있으면 의미 해석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헤쿠의 내맘대로 상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