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쿠의 내맘대로상자

반응형

제시가 2021년 3월 17일 신곡을 발표했습니다. 눈누난나 아직 잘 듣고 있는데 또 신곡이 나왔네요. '내가 어떤 년인 것 같아~' 부분이 착착 입에 붙는 신나는 노래인것 같은데요. 이번에도 싸이가 작사했다고 하는 '어떤 X'의 가사와 뜻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이 곡은 <놀면뭐하니> 에서 화제가 되었던 환불원정대에게 갔던 곡이라고 하네요! 

출처 피네이션

'어떤 X' (What Type of X) 의 제목 의미는?  

여기서 "어떤 X" 는 다른 가사 부분을 들으니 "어떤 년" 인 것 같구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제시는 "'어떤X'를 통해 리스너들이 힘을 얻길 바란다. 이 노래는 기분이 좋지 않을 때나 운동할 때, 화가날 때, 샤워할 때 들으면 좋다. 특히 샤워할 때 들으면서 춤추는 걸 추천한다" 고 했습니다.  또 제시는 "스스로 '나는 최고다'라고 말하면서 자신감을 얻는데, 우리 모두 다를 뿐 틀린 게 아니기 때문에 '어떤X'를 들으며 힘냈으면 좋겠다" 고 말했는데요, "내가 어떤 사람이든 네가 보는 모습하고는 다른 "나" 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신나고 강하게 전달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신곡 발표회에서는 센언니 느낌보다는 여성여성한 핑크색 수트를 입었는데요, 이런 착장도 제시답게 러블리하고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머리색도 바꾼 것 같은데 잘 어울리네요. 

출처 피네이션

어떤 X 영어 랩 부분 해석 - "내가 어떤 년인 것 같아~"

제시 신곡을 들으면서 랩 부분의 가사가 궁금해서, 제가 직접 번역해봤습니다. 일부 부분은 약간 작사가가 싸이 맞구나...! 싶은 부분들도 있어서 재미있네요. 싸이의 프로듀싱(?) 과 제시 스타일이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영어 랩부분 해석은 회색 형광펜으로 칠해두었어요 :

 

I’m a different type of beast

나는 다른 타입의 야수야
I’m a different type of beast beast beast

I’m a different type of beast
But it’s ok

하지만 괜찮아!
화장은 좀 더 진하게
난 타고난 기지배
뭔가에 끌리지
Hashtag 일상 데일리
I'm so good at being bad

나는 나쁘게 구는 걸 잘해
난 그런 날 자랑해
Driving you crazy

너를 미치게 하지
I know you’re hypnotized I can see it in your eyes

나는 니 눈을 보고 니가 최면에 걸린 걸 알아
(Yeah) 너와 다르다고 틀린 건 아냐
(Yeah)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
(Oh oh) I ain’t got to be the one be the one just for you

나는 너만을 위한 사람이 될 생각은 없어
So 놀라지마라 선수끼리 왜 이래
Do you really wanna test me!?

너 정말 나를 시험하고 싶어?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Do you really wanna?)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Do you really wanna?)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Fashion은 살짝 야하게
태도는 좀 더 과하게
너에 비해 난 매워
남에 대해 좀 배워
I'm so bad at being good

나는 나쁘게 구는 걸 잘해
가끔 엇나가 삐끗
I’m not your kinda lady

난 너의 여자가 아니야 

I know you’re hypnotized I can see it in your eyes

나는 니 눈을 보고 니가 최면에 걸린 걸 알아
(Yeah) 너와 다르다고 틀린 건 아냐
(Yeah)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
(Oh oh) I ain’t got to be the one be the one just for you

나는 너만을 위한 사람이 될 생각은 없어
So 놀라지마라 선수끼리 왜 이래
Do you really wanna test me!?

너 정말 나를 시험하고 싶어?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Do you really wanna?)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Do you really wanna?)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만족하지 않아 욕심쟁이
내꺼 챙겨 챙겨 하루 종일
Thanks to my ex, I’m on to the next

고마워 전남친, 나는 다음 사람 만날게
이 구역의 미친 X
만족하지 않아 욕심쟁이
내꺼 챙겨 챙겨 하루 종일
Thanks to my ex, I’m on to the next

고마워 전남친, 나는 다음 사람 만날게
이 구역의 미친 X
I’m a different type of beast

나는 다른 타입의 야수야
I’m a different type of beast beast beast
I’m a different type of beast
But it’s ok

하지만 괜찮아
Feel so good, good to be alive (Ooh ooh)

기분 좋아, 살아있음을 느껴서 좋아
I’m a motha motha rock star

나는 최고의 락스타야 
(Rock rock rock with me)
Feel so good to be alive (Ooh ooh)

기분 좋아, 살아있음을 느껴서 좋아
Feel so good

기분 좋아
I’m the baddest B alive

나는 가장 나쁜 생명체야 
(I’m the baddest of the baddest)
Bring it back

다시 돌려놔
I’m a motha motha rock star

나는 최고의 락스타야 

 

노래도 너무 신나고, 중간중간 가사와 라임도 너무 잘 맞아서 왠지 인기곡 될 거 같아요. 뮤직비디오와 같이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아래 뮤직비디오 첨부합니다 :)

 

 

 

에너지가 넘쳐서 노동요로 들어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ㅋㅋ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헤쿠의 내맘대로 상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