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쿠의 내맘대로상자

반응형

2021년 4월 3일 ! 2021 프로야구가 드디어 개막을 했습니다. 공식 명칭은 2021 신한은행 SOL KBO로 작년과 같다고 하네요. 작년에 코로나 때문에 무관중 경기를 하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로 야구를 즐기기에 아쉬운 점이 많은데요~ 오늘은 2021 프로야구 일정 중계 순위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 프로야구 일정

- 경기일정: 2021년 4월 3일 (토) ~ 10월 8일 (금) 

 

개막일에 비가 와서 예정된 경기 중 한 경기밖에 열리지 않았네요.(삼성:키움)

2021 프로야구 개막일을 다들 기다리셨을 텐데 개막일에 아쉬움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도쿄올림픽이 열리는 7월 중순 쯤에는 3주간의 공백기를 가질 계획이라는 점이네요. (도쿄 올림픽이 결국 열리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ㅋㅋ) 

 

- 참가 팀: 총 10개 팀 

특히 주목할 만한 팀은 SSG 랜더스 (구. SK와이번스) 입니다. 용진이형이 야구팀을 인수하기 위해서 오랜 기간동안 공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SSG 랜더스 로고는 UFO라고 하고, 캐릭터는 늑대라고 하네요.

 

특히 SSG 랜더스에는 추신수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데요, 4/9 어제 추신수 선수는 KBO 리그에서의 첫 안타를 홈런으로 기록하는 실적 (?) 을 남겼습니다. 

 

- 경기 수: 팀당 16차전, 144개 경기

 

21년 4월 초 현재 프로야구 팀순위

지금은 시즌 초반이라 경기가 5-6회 정도밖에 열리지 않았는데요 현재 1위는 LG트윈스 입니다. 지난해 LG, 두산, NC, KT가 포스트시즌에 올라서 최종적으로는 NC가 두산을 밀어내고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저는 NC 팬은 아니지만 올해에도 NC가 대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혼자 추측해 봤습니다. 계속 우승후보였던 두산도 이번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않을까요?!

출처 KBO 홈페이지

야구장에서 코로나19 대응은?

정책에 따라 바뀔 수 있겠지만, 수도권과 부산은 10퍼센트, 나머지 지역은 30퍼센트의 관중 입장이 허용된다고 합니다. 관중들은 거리두기를 지켜서 좌석에 앉아야하고 경기 중 그라운드를 제외한 구장 내 모든 구역에서 마스크 착용 꼭 해야합니다. 의무화 되어있는 사항이라 불시점검을 통해 마스크 미착용 사례를 적발하여 제재할 예정이고 하네요.

 

선수들도 엄격하게 지켜야 하는 규칙들이 있는데요, 개인 모임 지양 뿐만 아니라 경기 운영 차원에서도, 투수는 로진백을 공유하지 못하며 스핏볼 (공에 침을 바름) 은 금지됩니다. 벤치 클리어링 또한 엄격히 금지된다고 합니다. 

 

출처 4/3 삼성:키움 경기 캡쳐

 

경기장에서 야구 보면서 치킨 뜯는 재미가 만만찮은데 ㅠㅠ

올해는 여러가지로 참 아쉽네요~그래도 무관중 경기는 아니어서 다행인 것 같기도 하고요.

집에서 야구 보면서 아쉬움을 좀 달래봐야겠습니다.

 


헤쿠의 내맘대로 상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